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해외

닌자 어쌔신 - 오! 미카~ 미카~




1. 전체개요

원제 : 닌자 어쌔신(Ninja Assassin)

장르 : 액션, 범죄, 스릴러

개봉일 : 2009-11-26

러닝타임 : 98분

감독 : 제임스 맥테이그

출연 : 비 (라이조 역), 나오미 해리스 (미카 코레티 역), 벤 마일즈 (라이언 역), 코스기 쇼 (오즈누 역)

평점 : (6/10)




영화개요

워쇼스키 형제와 명 제작자 조엘 실버가 10년을 준비한 야심작으로 정지훈이 주연을 맡아 기대를 모았었던 작품입니다. 영상이 공개된 후에는 세련된 영상과 현란한 액션, 흥미로운 스토리로 제 2의 <매트릭스>를 예고하며 세계 영화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습니다. 이에 개봉 전부터 영국 더 타임즈 온라인 선정 2009년 기대작 50, 샌프란시스코 이그재미너 신문 선정 기대작 TOP 10에 오르는 등 기대작으로 손꼽혔습니다. 뿐만 아니라,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코믹콘에서 처음 공개되어 언론의 호평과 관객들의 열렬한 반응을 이끌어내는 등 최고의 기대를 모았습니다. 또한 미국의 영화 전문 사이트 커밍순넷에서 진행한 <11월 개봉작 중 가장 보고 싶은 영화>를 뽑는 설문조사에서 쟁쟁한 16편의 개봉작들을 제치고 정상을 차지합니다.




흥행

영화 종영 후 미국과 북미, 그리고 기타 40개국에서 DVD판매량이 증가하면서 최종집계 금액으로는 제작비를 넘겨 두 배 이상의 수익을 영화사에 남깁니다. 한국 내에서도 흥행에 성공하였는데, 외화,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으로 무려 100만명을 돌파하는 관객수를 기록합니다.(1,345,025명)




2. 줄거리 요약

고아 소년 라이조는 비밀 닌자 양성집단 ‘오즈누’파에 거둬져 혹독한 훈련을 견뎌내며 인간 병기로 키워진다. 그러던 어느 날, 자유를 갈망하며 조직에서 탈출을 감행하다 무참히 살해된 첫사랑 소녀로 인해 라이조의 마음도 변한다. 조직을 탈출한 라이조(정지훈)는 조직을 와해할 복수를 준비한다. 한편, 정치적 암살사건 추적 중에 닌자 조직의 정체를 알아차린 유로폴 요원 미카(나오미 해리스)가 이들의 실체를 파헤치려 나선다. 라이조는 닌자의 표적이 된 미카를 도와 자신의 분노를 폭발시킨다.




3. 개인적 리뷰

한국인 배우가 처음으로 헐리우드 영화의 단독주연작으로 출연했다는 점에서 굉장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 <닌자 어쌔신>. 첫 장면부터 사람 머리를 절단해 버리는 강렬한 고어씬에 깜짝놀랬습니다. 무서운거, 잔인한거 정말 싫어하는데...  당시 영화 개봉전에 정지훈의 훈련영상을 먼저 공개한 이후, 굉장한 기대감을 모읍니다. 무엇보다 여성팬들의 관심을 꽤나 받았을 법했던 그 영상은 지금이야 정지훈이 어떤 평을 받고 있는지 몰라도, 영상 자체만 놓고 봤을땐 굉장한 노력을 하였음을 능히 짐작케 해주는 영상이었습니다. 다만 영화속에서는 너무 과한 운동으로 인해, 귀염상을 가진 정지훈이 홀쭉해 지면서 매력을 못 살라지 않았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영화의 가장 공을 들인 부분은 액션입니다. 세계에서 내노라 하는 스턴트 배우들이 참여하였으며, 스턴트맨 육성 학교 '87일레븐'을 운영하며 수많은 스턴트 부문상을 휩쓴 전설적인 스턴트 안무가 채드 스타헬스키와 데이브 레이치가 함께 했으며, 세계 파워텀블링 챔피언을 5회나 석권한 데미안 윌터스, 루프킥과 아크로바틱 무예 기술로 유명한 잭슨 스피델, 무술대회 5회 챔피언 존 발레라, 세계/미국 무술대회 챔피언 킴 도 뉴엔, 이노산토 아카데미 사범이었으며 LA최고의 무술 안무가인 조나단 유세비오, 성룡의 스턴트팀 일원인 브래드 알란, 이연걸의 스턴트 대역이자 중국의 떠오르는 무술가 장 펭, 역시 성룡의 스턴트팀 소속이자 한국 최고의 스턴트 배우 박현진, 견자단의 스턴트팀 일원인 샹 가오등 굉장한 스턴트 배우들이 합류합니다. 거기에 6개월간 매일 6시간씩, 5시간의 무술훈련, 1시간의 전신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소화해난 정지훈까지.. 워쇼스키 형제가 이 영화의 액션에 얼마나 투자했는지,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느끼게 해주는 대목입니다.



이렇게 말해도 될런지 모르겠지만, 스토리는 사실 B급 액션영화 냄새가 많이 납니다. 영화 마지막에 닌자 집단이 결국 무장된 군인들에게 쓸리게 되는데, 혹자는 이를 클로킹 해제된 다크템플러가 마린부대에 쓸리는 모습에 비유합니다. 킬링타임용으로 보기에 나쁘지 않은 영화입니다.


이미지 출처 - Daum영화

*본문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으며, 모든 이미지의 권리는 해당 영화사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