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적리뷰/기독교

예수님의 사람1,2 - 유기성



01.  저자 - 유기성


감리교신학대학교를 졸업한 후 부산제일교회와 안산광림교회 담임목사를 역임하였습니다. 현재는 선한목자교회 담임목사이며 코스타(KOSTA 해외유학생수련회) 국제이사, 한미준(한국 교회 미래를 준비하는 모임) 회원으로 섬기고 있습니다.

저서로는 <예수님의 마음을 품은 사람>, <예수와 함께 죽고 예수로 사는 가정>, <당신은 행복하십니까?>, <예수님과의 행복한 동행>, <영성 일기>,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나는 죽고 예수로 사는 사람> 등이 있습니다.


02. 차례!


1권

- 1. 십자가의 능력

- 2. 내 안에 계신 예수 그리스도

- 3. 회개의 기쁨

- 4. 나는 죽고 예수로 사는 사람

- 5. 성령 충만한 사람

- 6. 주님의 음성 듣기

2권

- 7. 기도로 사는 사람

- 8. 믿음으로 사는 사람

- 9. 소망으로 사는 사람

- 10. 사랑으로 사는 사람

- 11.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라

- 12. 전도자의 사명




03. 인상적인 구절




Chapter

p.46

많은 사람이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자신의 삶 가운데 벌어지는 일을 보고 그때그때 판단합니다. 일이 잘되면 "하나님께서 나를 사랑하시나 보다."하고, 환경이 어려워지면 하나님의 사랑을 의심합니다. 이런 사람은 아직도 십자가의 능력으로 예수님을 믿는 사람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환경을 통해 그때그때 확인해야 알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이미 확증된 진리 입니다.




Chapter

p.90

징계는 고통스럽지만 징계가 있다는 것은 그 사람이 하나님의 자녀라는 증거입니다. 그러므로 회개는 구원받지 못한 사람에게만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구원받은 그리스도인에게 더욱 필요한 것이 회개입니다.



Chapter

p.131

십자가 복음 앞에 정직하게 서야 합니다. 그리고 십자가를 죽음으로 통과해야 합니다. 십자가는 오직 자아의 죽음으로만 통과할 수 있습니다. 자아의 죽음으로 십자가를 통과할 때 비로소 우리는 예수님이 내 생명이 되시는 새로운 삶을 살 수 있게 됩니다.



Chapter

p.179

예수님과 온전히 하나가 되면 염려와 두려움이 사라집니다. 마음에 진정한 평안과 기쁨, 사랑이 충만하게 됩니다. 예수님을 떠나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지만 예수님과 완전히 연합하게 되면 많은 열매를 맺게 됩니다. 우리 삶에 하나님의 완전하신 능력이 나타납니다. 우리의 가정과 직장, 교회에서 은혜의 강이 터지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Chapter

p.205

성경은 단순히 우리 생각을 분별해 줄 뿐 아니라 주님과의 더 깊은 교제를 가능하게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말씀하시되 항상 성경말씀을 통해서 말씀하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경을 많이 읽고 묵상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04. 개인적 리뷰


한동안 교회 내에서 제자훈련을 이책으로 받은 적이 있습니다. 모태신앙이지만 우격다짐으로 뭔가 기초도 없고 기틀도 없고 그때 그때 순간적인 은혜로 살아왔던 나에게 이책은 기초를 탄탄히 해준 책입니다.    책의 서두에 적혀있지만 제자훈련의 필요는 첫째로 예수그리스도의 계획이 사람을 세우시는 것이었고, 둘째로 소수의 제자를 철저히 훈련시키는 방법을 쓰셨으며, 셋째로 예수님과의 인격적인 관계를 훈련하는 것이었습니다.


초심자들이 교회의 궁금한 점도 알기 쉽도록 하나하나 잘 알려주는 편입니다.  훈련에 목말라 하시는 분,  예수님을 정말 사랑하시는 분, 하나님을 진정 알기를 원하시는 분은 교역자를 통해 이 책과 함께 하면서 훈련받으시면, 분명 신앙이 성장하실 것이라 믿습니다.


저 또한 이 책으로 훈련을 받으며 많은 성장이 있었으며, 함께 받던 사람들도 그 가슴가운데 은혜를 경험하여 주께 나아오게 되었음을 바라보았고,  자신의 죄를 뉘우치며 눈물로 회개하는 자들을 보았습니다.  부디 자신에게 솔직한 대답으로 이 책을 접하시고, 하나님과 교제하는 삶을 사시기 바랍니다.